썸네일…사라졌던 거 복구…




php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며 gd 라이브러리가 사라져있더라고요.

아, 아니…어쩌면 썸네일이 지나치게 많이 생성되니까 제가 직접 gd 라이브러리를 지웠을 수도…

아무튼! 기존에 페이지 로드를 느리게 만들던 점을 수정하기 위해 갖은 고생을 했습니다.

일단…기본적으로 워드프레스에선 4종류의 이미지를 생성하고…제 테마(2022)에서 추가로 2개를 더 생성합니다.

각각 [Thumbnail, Medium, Medium_large, Large]와 [1536×1536, 2048×2048]입니다.

다행히 전자는 설정에서 0x0으로 바꾸면 생성되지 않게끔 만들 수 있지만…

후자는 나름 다운 수 10만이 넘은 플러그인을 써봤으나, 좀비처럼 부활! 이에 별도로 php파일을 찾아서 넣었습니다.

플러그인 리스트에서 php파일 단독으로 넣어도 인식되는 걸 보고 괜시리 감탄했네요.

그리고 뭐…썸네일 생성기야 적당히 유명한 거 사용해서 끙차끙차…어찌저찌 해냈습니다.

기존에 150×150으로는 이미지 구분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 300×300으로 늘려봤습니다.

사실 crop 옵션을 지우면 되는 일이지만, 풀사이즈를 300×300으로 압축하면 아무래도 흐려 보이는 문제가…

정작 카테고리 등에서의 이미지를 최대크기로 뿜뿜 내세워서 용량 소모를 이끌지만, 알 바 아닙니다! (…?)

대신, reSmush.it 서버와의 연결 문제가 자꾸 발생해서 다른 플러그인을 통해 이미지 재최적화를 끝마쳤습니다.

기존에 비해 압축률은 처참한 수준이지만, 제 알 바는 아니죠. (…?)

흠…중간 크기 이미지로 카테고리용 썸네일 테스트를 해봐야 하나…?


작성날짜

카테고리

태그



다음 글 :
이전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