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迷い人 -Lost Ones-] …가능☆


mayoibito title


게임명(한글) : 긿 잃은 자 -Lost Ones-

게임명(원어) : 迷い人 -Lost Ones-

게임코드(DLsite) : RJ01125586

제작 서클 : Sonken Games

발매일 : 2023년 12월 3일

게임 장르 : 액션

게임 가격 : 550엔 (약 5500원)

플레이타임 : 약 30분 이하


[도입]

저도 알아요. 어중간하게 한글번역 할 거라면 마요이비토라고 발음 그대로 적는 게 나을 거라고…

요즘 迷い人를 방황자보다 이세계 미아 쯤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보여서 고민 많이 했다구요!

저야 말로 망설임에 고민하는, 迷い人에 적합한 사람이 아닐까요?

아니 세상에, 2024년 9월 8일자 업데이트로 게임 방식에 큰 변화(제작 시스템 제거)가 있었습니다.

추가로 약간의 콘텐츠(H씬) 추가를 통해 가격이 660엔으로 올랐으니 참고해주세요.

추후 업데이트 버전으로 새로운 리뷰를 가져오겠습니다…[리뷰 작성일자 : 9월 9일]

본 리뷰는 참고 용도로만 봐주세요.

요즘 들어 리뷰 쓰고 나면 업데이트 하는 일이 잦다?


[본론]

아무런 배경 설명 없이 침대를 놔두고 바닥에서 깨어난 주인공을 조작하게 됩니다.

공격 및 (제작) 결정 : E
사용 아이템 변경 : W
(제작) 취소 및 H씬 돌입 : Ctrl
점프 : Space
전체화면 : ESC
재시작 : F5

딱히 게임의 목표랄 건 없지만, 굳이 있다면 회수형 갤러리이니 H씬을 수집하는 것이 게임의 목표겠네요.

도중에 적들에게 얻어맞아 뻗어도 아무런 패널티 없이 거점에서 부활하니 죽음에 대한 부담도 없습니다.

반찬용 게임이면서도 회수형 갤러리 방식에 액션 장르라…벌써부터 그림이 그려지시죠?

아이템은 4종류가 있으며, 직접 맵을 돌아다니며 재료를 모아 만들어야 합니다.

붉은 병 : 정면으로 던져서 맞추면 적을 5초간 기절시킴
파란 거울 : 적의 원거리 공격을 방어함
종이 호부 : 현재 위치에 호부를 소환하여 적이 닿으면 5초간 기절시킴
풀 망토 : 점프력 상승 (가끔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버그 있음)

솔직히 적을 기절시킬 때 사용하는 아이템인 붉은 병 및 종이 호부 외에는 쓸 일이 없습니다.

죽음에 대한 패널티가 없다면 도전적인 무언가가 있었음 좋았을 텐데, 그런 게 없어요.

숨겨진 아이템? 없어요. 숨겨진 맵? 없어요.

적들은 기본적으로 자신을 범하려 찾아온 주인공에게 적대적입니다.

주인공은 먼저 공격해오는 그녀(?)들을 아이템으로 기절시켜서 범하고요.

기절 시간은 5초이며, 화면 밖으로 적이 나가는 경우 다시 화면에 나타날 때까지 타이머가 동결됩니다.

화면 우상단에서 확인 가능한 전체 맵은 길의 높낮이마저 고려하여 만들어져 있습니다.

막혀있는 것처럼 보이더라도 맵 상에 길이 이어져 있다면 9와 3/4 정거장을 가는 셈 치고 부딪쳐보세요.

덧붙여, 벽의 경계에 있는 식물이 바람에 흔들리는 표현을 통해서도 너머에 길이 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H씬 대상은 총 16개이며, H씬 총 개수는 24개입니다.

앞서 말했지만 회수형 갤러리이기 때문에 H씬을 일일이 감상해야만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H씬이 랜덤이 아니라 각 오브젝트마다 하나로 고정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같은 유형의 적이라도 보여주게끔 설정된 H씬은 각각이 다르게 되어있다는 말입니다.

괜히 저처럼 50% 확률인 줄 알고 20번 연속 다른 H씬이 왜 안 나오냐며 멍때리는 불상사를 겪지 마세요.

모바일 게임을 하다 보면 로또 당첨도 안 되면서 악운만은 끝내주는 기현상을 많이 겪게 된다고요.

간략하게 공략이랍시고 지도에 아이템 위치를 그려봤습니다.

아이템 재료들이 전체적으로 한쪽으로 치우쳐 있으며, 이 때문에 제작 시스템의 존재 의의가 흐려집니다.

그렇다고 나머지 맵들의 구성이 잘 되어있느냐 하면 특색이 없어서, 딱 잘라 말해 지루합니다.

더 큰 문제는 가끔씩 세이브 파일이 사라진다는 점인데, 도저히 조건을 모르겠습니다.

재료 수집까지야 참아줄 만한데, 갤러리 수집을 위해선 맵 전체를 다 돌아다녀야 해서 귀찮은데 말이죠.

마지막으로, 점프한 상태에서 W키를 마구 누르면 천장에 닿기 전까지 다중 점프가 가능합니다.

이건 버그겠죠. 버그가 아니면 설명이 안됩니다. 풀 망토는 그럼 왜 있는 건데?

이처럼 단점은 많지만 기묘한 분위기로 이형과의 H씬을 그려낸 작품입니다.

Lust from beyond 수준의 것을 기대했지만 아무래도 마니악하여 그런 작품은 보기 힘들고…

상당히 마일드하면서도 이형 특유의 기분 나쁜 분위기를 아쉬운 선에서나마 지켜낸 점은 가산 포인트네요.

아쉽게도 기억에 남을 만한 인상적이고 특징적인 묘사는 없었지만요.


[평가]

게임성 : ★☆ [재료 모으기, H씬 모으기가 끝나면 뭘 해야하지?]

편의성 : ★★ [버그가 있지만 진행에 크게 방해되는 종류는 아님]

작품성 : ★☆ [크게 목표랄 것이 없고 맵 개수도 적어 심심함]

조작성 : ★★★ [크게 불편한 점 없음! 조작감은 나쁘지 않다]

실용성 : ★★ [수위가 감질나지만 그로에로한 작품 찾기가 얼마나 힘든데!]

총점 : 4점 / 10점 [업데이트 기대감에 감점이 없을 뿐]

아무런 생각 없이 제작자 Cien 블로그를 방문했는데, 업데이트 예고가 있네요?

뭔가 이런저런 편의성 업데이트 및 컨텐츠 추가 업데이트인 것 같은데…이 리뷰가 그 전에 올라가길 바랄 뿐입니다 ㅋ

안 그러면…올리자마자 곧장 outdated 폐기장으로 보내야 하잖아요…8ㅅ8


작성날짜

카테고리

태그



다음 글 :
이전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