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ぱんつフリーセル] 프리셀이 뭔지 아니? (모름)


ぱんつフリーセル title


게임명(한글) : 팬티 프리셀

게임명(원어) : ぱんつフリーセル

게임코드(DLsite) : RJ01039400

제작 서클 : アイスクリーム帝国

발매일 : 2023년 3월 18일

게임 장르 : 캐주얼

게임 가격 : 110엔 (약 1200원)

플레이타임 : 약 10분~30분 이하 (개인차)


[도입]

저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아버렸습니다.

지금까지 프리셀이라 알고 있었던 것은 클론다이크였다는 사실을 말이죠…!!

솔리테어 모음집이 뭔 소린가 싶었는데, 그저 장르의 일환에 불과하다는 것을 이번에 알았습니다!

아이 쪽팔려…이미 저기 어디 리뷰에다가 ‘아는 룰과 다르다’라고 적어놨는데, 그야 당연히 다르겠지…

네가 생각하고 있었던 건 클론다이크니까~~!!

옛날 윈도우 OS에 있던 카드게임이 바로 클론다이크였던 겁니다!!! 물론 스파이더도 재밌게 했습니다.

프리셀은 마우스 커서를 따라 킹 대가리가 왔다갔다 하던 것만 기억나지, 룰을 몰라 제대로 해본 적이 없었네요.

이번에 눈치코치로 어렵사리 클리어한 게 제 인생 첫 프리셀 클리어라 할 수 있겠습니다…맙소사!


[본론]

타이틀 그런 거 없이 곧장 게임이 시작됩니다.

시간 제한이나 실행취소 패널티는 딱히 없으니 마음 편히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프리셀 게임에 조금씩 옷을 벗어가는 소녀 하나가 있을 뿐인 맑고 청량한 게임입니다.

상단 좌측의 4칸은 게임의 이름이기도 한 프리셀(Free-cell), 우측의 4칸은 홈셀(Home-cell)이라고 부릅니다.

프리셀은 각 칸마다 이동 가능한 카드 한 장을 놓을 수 있는 공간이며,

홈셀은 각 문양별로 A부터 K까지 순서대로 쌓아놓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게임의 룰은 다음의 두 가지로 간단명료합니다.

1. 카드 이동은 옮기고자 하는 카드와 목적지 간에 색이 달라야 하며, 목적지 카드가 1만큼 큰 값이어야 한다.

2. 보여지는 것과 달리, 한 번에 옮길 수 있는 카드는 한 장으로 제한된다.

우측 상단의 move max 값이 한번에 옮길 수 있는 카드의 수를 뜻하니 참고하며 플레이하면 됩니다.

홈셀에 카드를 쌓거나 순차적으로 카드를 붙여가며 게임 진행도가 높아질수록 소녀가 옷을 벗어젖힙니다.

…뭐, 아랫문단을 보면 알겠지만 완전한 노출은 아니고, 딱 R15 수준의 선정성에서 그치지만요.

그냥 프리셀을 만들어봤자 경쟁력이 없으니 옷벗기기 요소를 추가한 작품입니다.

좋게 말하면 원작을 잘 살렸고(…) 나쁘게 말하면 특색이 없네요.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스탠드얼론 방식이 아닌 솔리테어 모음집 따위의 앱으로 만들어버린 이상,

간편하게 실행시키기엔 이쪽이 더 나은 듯하여 종종 심심할 때마다 애용할 듯싶습니다.

더 나은 방식을 추구하며 퇴보하는 현실이라니…이런 건 기대했던 미래가 아냐~!!


[평가]

게임성 : ★★★ [프리셀에 좋고 나쁘고가 어디 있겠는가?]

편의성 : ★★★ [무제한 실행취소 기능 탑재 / 근데, 전부 깰 수 있는 퍼즐들인 건 맞지…?]

작품성 : ★★ [게임 클리어 후 실행취소 기능이 불필요하게 활성화되어있음 / 타이틀 정돈 만들어주지]

조작성 : ★★ [MAX MOVE에 따라 옮길 수 있는 카드만큼만 표시해줬으면 좋았을 텐데]

실용성 : ☆ [R15도 아깝지만 국내 법상 R15 정도는 줘야 맞다]

총점 : 4.2점 / 10점 [좋다 나쁘다를 떠나서 그냥 프리셀 / 윈도우 솔리테어를 지웠다면 대용품으로 나쁘지 않을지도?]

프리셀은 그저 킹 대가리 도리도리 시키는 게임에 불과했을 텐데…막상 해보니 재미는 있네요.

솔리테어 콜렉션 따위로 묶어놓은 마소 때문에 한동안 잊고 지냈는데, 모처럼 심심풀이 게임을 찾은 듯합니다.

…아무래도 남들 보는 앞에서 실력 자랑하며 즐기기기엔 어려움이 있지만요.


작성날짜

카테고리

태그



다음 글 :
이전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