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脱衣スネーク 織本泉] 스네이크 게임도 프론티어 시대


脱衣スネーク 織本泉 title


게임명(한글) : 탈의 스네이크 오리모토 이즈미 (고은비)

게임명(원어) : 脱衣スネーク 織本泉

게임코드(DLsite) : RJ01531373

제작 서클 : 赤玉屋

발매일 : 2025년 12월 28일

게임 장르 : 캐주얼

게임 가격 : 440엔 (약 4200원)

플레이타임 : 약 4분~7분 이하 (노말 난이도 클리어 기준)


[도입]

원래 작품 제목으로는 저작권 회피 무빙을 위해 脱衣スネーク 織○泉처럼 되어있으나, 이미 다들 알잖아요?

일본에서 2002년, 한국에서는 2003년에 방영한 디지몬 프론티어를 기억하시나요?

거기서 등장했던 주인공측 홍일점 캐릭터 오리모토 이즈미, 한국판명 고은비를 다루는(!) 작품입니다.

저는 투니버스에서 방영했을 때 봤는데 사람이 디지몬으로 변화한다는 설정을 참 좋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특히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스토리는 주인공 중 한 명이 디지몬 상태로 현실 세계를 배회하던 내용이었어요.

이길 수 없는 상대를 마주한 무력감이 짙게 깔린 우울한 스토리였지만 제게는 퍽 인상적이었거든요.

이게 참, 어려서부터 단순 승리 서사보다는 패배 극복 서사를 더 좋아했습니다.

어쩌면 패배라는 극적 요소로 카타르시스를 얻고 극복 서사로 세로토닌을 얻는 호르몬 저키가 아녔나 싶기도 하고요ㅋㅋ

아무튼…아무튼…그 시절부터 아직도 좋아하는 요소들이 크게 달라지지 않은 걸 보면 세살 버릇 여든 간다는 게 참말입니다.

변하는 것도 많지만 그와 함께 변하지 않는 것도 있기 마련인데, 제 경우엔 취향이 변하지 않았네요!

그 덕분인지는 몰라도 어지간한 고난이라면 눈물 질질 짜면서도 웃으며 넘길 수 있게 된 지금의 저입니다.

좋아하는 건, 닮기 마련이니까요!

퇴폐적 M성향이란 대체…


[본론]

디지몬 프론티어의 홍일점 캐릭터 오리모토 이즈미(織本 泉)를 벗겨나가는 스네이크 게임입니다.

다들 알고 있겠지만 아이템을 먹으면 꼬리가 증가하며, 벽이나 자신의 몸통에 닿으면 게임오버인 그 스네이크 게임입니다.

여기에 본 작품은 게임성으로 차별점을 두기 위하여 장애물 요소를 추가했는데, 이게 또 의외의 별미였습니다!

원작은 화면을 뱀의 몸통으로 가득 채우는 게 승리 조건이지만, 여기선 이즈미의 복장을 모두 벗기는 것이 승리 조건입니다.

스코어는 아이템의 게이지가 다 떨어지기 전에 획득하면 발생하는 COMBO를 기반으로 높아지는 형태이며,

COMBO 0회 기준 기본값인 10점을 시작으로 COMBO당 10점씩 상승하여 최대 100점씩 획득하게 됩니다.

참고로 게이지가 전부 소모된 아이템은 COMBO 판정에 들어가지 않을 뿐더러 획득 시 COMBO가 끊기게 됩니다.

장애물에는 [벽에 튕기는 장애물 / 정지 및 회전 후 가속 장애물 / 유도형 장애물 / 고정형 장애물]의 4종이 있습니다.

난이도에 따라 장애물 등장 순서가 달라지는데, 이는 뒷문단에서 후술하겠습니다.

옵션에서는 [조작방법 / 격자 표시 / 소리 조절 / 난이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조작방법의 경우 ←→키로 회전하는 방식(左右旋回)↑↓←→키로 방향을 바꾸는 방식(上下左右)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키보드 배열에서는 후자가 직관적이기도 하고 익숙해서 선호하는 편입니다.

격자 표시는 게임 화면에 스네이크의 격자(그리드)를 그려주는 기능인데, 뒷배경 감상에 방해만 될 뿐입니다.

대망의 난이도 조절 설명인데, 시스템상 차이점 및 장애물 등장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로 [] 내부의 값은 현재 복장 단계를 의미하며, 장애물 명칭은 적당히 붙였으니 색상으로 파악해주세요.

[노말]
옷을 벗기기 위한 아이템 카운트 : 8개 / 미스 시 현재 단계 벗기기 카운트 초기화
튕김[1] / 가속[3] / 유도[5] / 고정[7] / 고정[8] / 튕김[9] / 고정[10] / 가속[11] / 고정[12]

[이지]
옷을 벗기기 위한 아이템 카운트 : 5개 / 노말 난이도보다 뱀의 속도가 느림
튕김[3] / 가속[5] / 유도[7] / 고정[9] / 튕김[11]

타이틀 화면의 BonusMode1은 본편 진행중 복장 단계에 따라 해금되는 뒷배경(HCG) 감상 모드이며,

BonusMode2(이하, BM2)는 본편 클리어 보상으로 해금되는 촉수물 Live2D H씬입니다.

BM2에서 좌측의 감도 게이지1/3까지 수동으로 높이다가 이후 자동으로 상승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불만이라면 수동으로 높이는 방식이나 자동으로 상승하는 방식이나 게이지 상승 속도가 느리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절정 씬 묘사도 없어서 감질나는 기분으로 게임을 종료해야만 했습니다.


[평가]

게임성 : ★★★★ [아무렴 재미난 원작에 재미난 요소를 덧붙이면 재밌어지지! (꼭 그런 건 아니지만)]

편의성 : ★★★☆ [난이도를 나눠두는 상냥함]

작품성 : ★★★ [이왕 스코어 기능 있는 거 Infinity mode 따위가 있었다면 더 좋았겠는데]

조작성 : ★★ [이따금 방향키 씹히는 거 진짜 화남]

실용성 : ★☆ [이즈미 캐릭터를 좋아하지만 풀죽을 삼키는 기분으로 허기와도 같은 아쉬움을 달래며]

총점 : 5.6점 / 10점 [보통 타작품 히로인 베이스 성인게임은 실용성이 우선되는데 이건 게임성이 더 낫네]

아니 고작 세 문단인데 적을 건 왜 이렇게 많아;

리뷰를 적기 전엔 2025년이었는데 리뷰를 다 작성하고 나니 2026년 새벽 2시라니;;

새해 복들 많이 받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복을 나눠주는 쪽이 돼서 없는 복 끌어다 나눠주고 있네요ㅋ

아, 거의 열흘 가까이를 쉬었더니 백수의 맛을 다시 알아버렸어…출근하기 싫다…


작성날짜

카테고리

태그



이전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