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H TRAP ~常識変化の罠~] 8번 출…아니요, 천박한 상식 변화의 덫입니다


HH TRAP title


게임명(한글) : HH TRAP ~상식변화의 덫~

게임명(원어) : HH TRAP ~常識変化の罠~

게임코드(DLsite) : RJ01189679

제작 서클 : HHげ~む

발매일 : 2024년 5월 17일

게임 장르 : 시뮬레이션

게임 가격 : 550엔 (약 5500원)

플레이타임 : 약 10분~20분 이하


[도입]

아직 8번출구 패러디 작품들 많이 있어요! 한 시기에 엄청나게 쏟아져나왔으니까요!

그중에서도 본 작품은 지금까지 리뷰했던 8번출구 패러디 작품들 가운데 가장 먼저 출시됐습니다.

행동력이 빠르다고 해야할지 그만큼 부실한 내용물이라고 해야할지 감이 잘 안오긴 하는데…

기본적인 틀은 얼추 잘 따라갔다는 점에서 칭찬의 여지가 있는 작품이긴 합니다.

이런 탐색류 작품이 재밌긴 한데, 역시 탑뷰 방식이라 그런지 한눈에 들어오는 정보량이 아쉽네요.


[본론]

-던-…DUNGEON…그것은 모험자들이 일확천금이나 명예를 추구하는 장소.

그런 던전들에는 이런저런 트랩이 있기 마련이고, 상식으로는 믿기 힘든 것들도 존재합니다.

이를테면 이번 이야기의 주인공인 마이카(舞華)가 겪게 될 신기한 트랩들처럼 말이죠.

던전 입구에는 누가 놓고간 건지 모를 주의문이 놓여져 있었습니다.

바쁜 사람들을 위해 일곱 줄 문장을 세 줄로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0번 통로에서는 이변이 않으나, 다른 통로에서 발생하는 이변은 결단코 놓치지 말 것

2. 이변이 발생하면 이전 통로로 되돌아가고, 발생하지 않았다면 반드시 다음 통로로 나아갈 것

3. 주의점으로는 이변에 닿지 말 것…그리고 이변을 놓치지 말 것…♡

주의문을 읽은 마이카는 자신있게 던전에 도전했습니다.

이변이 발생하지 않을 거라는, 어딘가 익숙함마저 느껴지는 현대식 통로를 눈에 담는 그녀.

과연 악의를 갖고 숨어있는 이변들을 모두 찾아내고 무사히 보물을 찾아 던전을 빠져나갈 수 있을까요?


[게임 시스템]

이번으로 4번째인 8번 출구 패러디 작품 리뷰입니다.

여타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8번 출구를 떠올리면 생각나는 지하철 플랫폼 통로처럼 꾸며놨습니다.

3D나 2D 사이드뷰였던 이전 작품들과 달리 쯔끄루에서 기본 제공되는 탑뷰 방식으로 만들어졌으며,

정적인 작품인 만큼 세세한 장난질의 코스트가 높지 않았으리라 사료되는데…이변 개수가 조금 아쉽네요.

이변의 예시로는 건드리지만 않으면 무해한 고블린도 있습니다.

다만 포스터 확인도 그렇고 전투씬으로 넘어가는 고블린 접촉도 그렇고, 추가 조작이 들어가는 게 번거롭네요.

포스터가 있는 방향으로 접근하면 마이카 스탠딩CG 위치에 포스터 내용이 표시되는 등의 방안이 있었을 텐데…

개발중인 HH 던전이라는 게임에 들어갈 미니게임이라 그런지 섬세한 터치의 부재가 느껴지는 부분이었습니다.

이변의 탐지에 실패하는 경우 패널티로서 마이카가 야한 최면에 걸리게 됩니다.

상반신 노출을 시작으로 점차 천박한 언행을 하게끔 조작되는 끝에 그 유명한 오망코 댄스까지 추게 됩니다.

이변에 의해 가슴에 방울종을 달게 되면 움직일 때마다 딸랑거리는 소리가 나는 묘사가 진국이었습니다.

근데 그거 외에는 솔직히…좋은 점수를 줄래야 줄 수가 없네요.

엔딩은 총 5개이며, 배드엔딩에는 [패널티 한계 초과(+방울종 차분) / 하이그레 엔딩 / 세뇌 엔딩]의 4종이 있습니다.

H씬은 배드엔딩에 결합된 형태로, 방울종 차분이란 표현이 가리키듯 실질적으로 3개밖에 없다는 것이 함정이죠.

그말인즉 스탠딩CG 및 표정 변화를 제외하곤 반찬으로 사용할만한 여지가 없다는 거예요.

움직이는 CG로 된 H씬이지만 반복 주기가 짧을 뿐더러 재생속도마저 빨라서 천박함은 있어도 꼴림이 없습니다.

H씬이 꼴리지 않는 이 작품에서 가장 에로한 부분을 꼽으라면 최면에 걸리는 잠깐의 내용일 거예요.

나는 솔직히 신체 강탈같은 내용도 기대했는데, 결과물은 그냥 세뇌에 불과했거든요.

게임을 클리어하면 회상룸으로 넘어가집니다.

문제라면 엔딩2를 감상하고 싶은데 선택지를 줘놓고는 엔딩1밖에 볼 수 없다는 점이네요.

회수형 회상룸이라는 얘기가 아닙니다. 그냥 실수예요. 플레이타임 10분가량의 작품에서!! 회상룸에서!!!


[평가]

게임성 : ★★ [세세하게 보게끔 만들었지만 아쉬운 볼륨]

편의성 : ★☆ [특정 이변 접촉시 이중으로 패널티 받는 버그 / 회상룸 엔딩2 감상불가 버그]

작품성 : ★★ [특히 실용성 볼륨이 아쉽다!]

조작성 : ★★★ [스킵, 대사창 숨기기 등 기본적인 실용성 기능은 다 있으니]

실용성 : ☆ [움직이는 CG씬으로 때우기엔 아쉬운 퀄리티와 수량]

총점 : 3.6점 / 10점 [볼륨 좋은 히로인을 천박하게 물들이는 것도 좋은데 작품 볼륨도 천박한 건 쫌…]

8번출구 패러디 작품 중에 탐색하는 재미도 있고 에로하기도 하고 재미나기까지 한 작품을 해보고 싶다…

그나저나 여러분은 모르시겠지만 해당 글을 작성하며 Yoast SEO에 버그가 발생해서 글자수 카운트가 안 됐습니다.

심지어 내부링크도 달아놨는데 그조차 인식하지 못하고 있네요.

새로이 글 작성을 해봐도 인식을 못하는데…이상하다, 왜 모태? 똥글은 카운트하지 않는다


작성날짜

카테고리

태그



이전 글 :